터키항공, 이스탄불 신공항 내 5개의 탑승객 라운지 신설

이스탄불 신공항 내 터키항공 비즈니스, 마일스앤스마일스, 국내선 라운지 운영 중, 2019년 여름 경 익스클루시브 라운지와 도착 라운지 역시 오픈 예정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마일스앤스마일스 엘리트 플러스&엘리트 혹은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기업 고객 등 이용 가능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다섯 개의 탑승객 라운지를 이스탄불 신공항에 개설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터키항공은 터키 항공 역사상 가장 중요한 초석이 될 이스탄불 국제공항으로 허브 공항을 이전한바 있다.

이스탄불 신공항에 새롭게 마련된 다섯 개의 탑승객 라운지는 비즈니스 라운지,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국내선 라운지, 도착 라운지다. 각 라운지는 탑승 클래스 혹은 멤버십에 따라 이용 가능하며,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터키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마일스앤스마일스 엘리트 플러스와 엘리트 혹은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그리고 기업 고객 등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터키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및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은 에게 해 지역의 바람 등 전반적인 에게 해 느낌을 반영했다. 터키항공 비즈니스 라운지는 약 5,600 제곱미터 규모로, 765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구비되어 있다. 샤워 공간이 포함된 13개의 개인 스위트룸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스탄불 현대미술관(Istanbul Modern)과의 제휴를 통한 전시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터키항공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역시 비즈니스 라운지와 동일한 규모이며, 샤워 공간이 포함된 11개의 개인 스위트룸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 공간 등을 제공한다. 세계 각국의 요리 및 터키의 전통 음식과 이동 마사지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콘솔 게임과 골프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대형 어린이 놀이 공간, 3D 및 VR체험이 가능한 기술 센터를 계획 중이다. 비즈니스 라운지와 마일스앤스마일스 두 개의 라운지에서는 미팅 공간과 도서관, 기도 공간을 제공한다.

터키항공 국내선 라운지는 터미널 외부에 위치한 특별 입구를 통해 입장하기 때문에 탑승객들은 체크인 완료 후 버스를 통해 바로 환승이 가능하다. 라운지 내 부대시설로는 편안한 소파와 터키 음식, 대형 어린이 놀이 공간, 기도 공간 및 여러 대의 TV 스크린이 설치된 미디어 월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는 다섯 개의 라운지 중 터키항공 비즈니스 라운지와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국내선 라운지만 운영되고 있으며, 익스클루시브 라운지와 도착 라운지는 2019년 여름 경 개장할 예정이다.

이스탄불 신공항 내 터키항공 라운지에 관해 더욱 자세한 정보는 터키항공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24시간 이용 가능한 터키항공 한국어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터키항공 개요

터키항공은 1933년에 설립된 4성급 항공사로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이다. 총 330대의 여객기 및 화물기를 보유하고, 전 세계 124개국, 306개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2017년 스카이트랙스에서 2011-2016년 6년 연속 ‘유럽 최고의 항공사’, 9년 연속 ‘남유럽 최우수 항공사’를 수상했고 2010년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 케이터링 서비스’, 2013년, 2014년, 2016년, 2017년 ‘세계 최우수 비지니스 케이터링 서비스’, 2015년, 2017년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다이닝’, ‘최우수 비즈니스 항공사 라운지’ 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이번 년에도 ‘세계 최우수 비지니스 클래스 다이닝 라운지’와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 케이터링’을 수상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터키항공 공식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링크드인, 카카오플러스친구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참고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urkishairlines.com

최근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