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동영상’ 고화질 원본…선명하게 드러난 얼굴

YTN 유튜브 공유

2013년 5월 경찰이 확보했다는 김학의 동영상의 고화질 원본입니다.

[민갑룡 / 경찰청장 (지난달 14일) : 육안으로도 식별 가능할 정도로 명확하기 때문에 감정 의뢰 없이 이건 (김학의 前 차관과) 동일인이라는 것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합니다.]

카메라가 위를 향하자 얼굴은 물론 무테안경까지 선명하게 보입니다.

기존에 공개됐던 휴대전화 촬영본과 같은 내용이지만, 흐릿하지 않아서 얼굴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YTN은 더 확실한 확인을 위해 전문기관에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화면 속 인물이 김학의 전 차관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황민구 / 법영상분석연구소장 : 무테안경을 쓰고 있는 특징이 있고 헤어스타일도 한쪽 가르마를 타고 있고…. 귀가 좀 독특하게 생긴 편이죠. 크고 귓불이 돌출된 형태. 사진만 비교해봤을 때는 동일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파일 기록에 따르면 동영상이 제작된 건 2012년 10월 8일.

이른바 ‘김학의 사건’의 출발점인 윤중천 씨와 권 모 씨의 간통 고소 사건이 시작된 바로 그 시점입니다.

당시 윤 씨는 조카에게 시켜 특정 동영상 가운데, 김 전 차관이 나온 장면만 추출해 CD로 복사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와 관련해 당시 경찰 수사팀 관계자는 “윤 씨가 김 전 차관과의 사이가 틀어지자 협박용으로 동영상 CD를 만든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둘의 관계를 추적해 성범죄와 뇌물 수수 혐의를 입증할 핵심 단서지만, 검찰은 동영상 속 김 전 차관을 ‘불상의 남성’이라고 표현하며 사실상 사건을 덮었습니다.

취재기자 : 한동오
촬영기자 : 김태형·이상엽
그래픽 : 신정인
자막뉴스 : 육지혜

※ YTN은 김학의 전 차관과 윤중천 씨의 성범죄 의혹 등에 대해 당시 상황을 잘 알고 계신 분, 피해 여성과 내부 관계자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hdo86@ytn.co.kr / 010-3434-1679)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